모바일 기술이 우리의 삶을 강타하고 있습니다. 사람들이 음성이 아닌 콘텐츠를 위해 휴대전화에서 보내는 평균 시간은 지난 몇 년 동안 거의 5배 증가했습니다. 어느 정도는 일상적인 앱과 관련이 있지만, 최근에는 모바일 게임이 사람들이 스마트폰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주요 이유 중 하나가 되고 있습니다.
전 세계적으로 모바일 게임 산업은 2012년에 78억 달러를 창출했고, 2016년에는 약 996억 달러에 도달했으며, 2017년에는 약 1,076억 달러로 성장했습니다. 이러한 성공의 주요 이유 중 하나는 모바일 게임이 휴대성이 뛰어나고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형태 중 하나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. 이 산업의 급속한 성장으로 인해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앱을 제공하는 수많은 회사가 생겨났습니다.
모바일 게임 앱의 13가지 트렌드
모바일 게임 앱에 또 한 해가 지나갔습니다. 매년 모바일 게임 앱 산업에서 새로운 트렌드와 혁신이 나타나고 내년도 다를 바 없을 것입니다. 2018년까지 모바일 게임 앱에서 창출되는 수익은 새로운 정점에 도달할 것입니다. 새로운 기기와 기술의 도입으로 모바일 게임 앱 개발자 간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현재 게임 프로모션과 개발 전략을 개편해야 할 것입니다.
다음은 기대할 수 있는 주요 모바일 게임 앱 개발 동향 중 일부입니다.

1. 확장팩은 최선의 선택: 확장팩은 기존 모바일 게임에 추가된 것일 뿐입니다. 지금까지 확장팩은 인기 있는 PC 및 콘솔 게임을 지원하는 데 그쳤습니다. 현재 모바일 앱 개발자들은 확장팩이라는 아이디어에 호감을 갖고 있으며, 이는 초기 게임 채택자를 유지하고 더 많은 것을 위해 돌아오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. 완전히 새로운 개념은 아니지만 앞으로 몇 년 안에 더 분명해질 것입니다. 모바일 게임 산업의 붐과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는 데 드는 비용이 급등함에 따라 기존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논리적으로 보입니다.

2. 미니 게임의 부상: 미니 게임은 더 큰 게임에서 튀어나오는 작은 게임입니다. 이는 추가 설치 단계가 필요 없으며 종종 친구들과의 공유와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사회적으로 통합됩니다. 이는 사용자 참여와 유지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므로 미래에 큰 중요성을 가질 것입니다.

3. 모든 연령대를 위한 모바일 게임: 대부분의 모바일 게임은 보통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하지만 추세는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. 모든 연령대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기술에 정통해지고 많은 시간을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, 이는 살펴봐야 할 시장 세그먼트입니다. 성숙한 성인을 위한 게임 앱을 개발하는 것이 다음으로 큰 일이 될 것이고, Hitman GO와 같은 게임은 성인용 게임이 계속될 것이라는 요점을 더욱 강조합니다.

4. 게임 콘솔의 감소: PlayStation과 Xbox와 같은 게임 콘솔은 출시될 때마다 더 좋아지고 있지만 예상 판매량은 감소하는 듯합니다. 이는 게임 콘솔이 나쁘기 때문이 아니라 모바일에서 훨씬 저렴하고 유연한 옵션으로 꾸준히 대체되고 있기 때문입니다. 사람들은 출퇴근 중이나 긴 업무 시간 중에 잠깐 휴식을 취할 때 등 자유 시간이 있을 때 모바일에서 게임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. 이는 콘솔에서는 불가능한 일입니다. 따라서 모바일 게임 앱은 끊임없이 성장하는 시장을 사로잡았고 가까운 미래에도 계속 그럴 것입니다.

5. 모바일 게임 수익이 세계화될 것: 미국은 모바일 게이머 순위에서 여전히 상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여전히 글로벌 모바일 게이머의 15%에 불과합니다. 그 주된 이유는 중국과 인도와 같은 새로운 시장의 등장입니다. 모바일 게임 앱 개발자는 이 지역에서 게임 가격을 더 낮추어 존재감을 드러내고, 이를 통해 더 나은 수익을 창출할 것입니다.

6. 빠르게 상승하는 CPI: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모바일 게임을 위한 새로운 플레이어를 찾는 데 드는 비용은 이미 높고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설치당 비용(CPI)은 더욱 증가할 것입니다. 가장 잘 알려진 프랜차이즈와 게임조차도 플레이어를 찾고 유지하기 위해 엄청난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입니다.

7. 사전 주문 게임의 부상: 설치당 비용이 더 높아지면서 게임 앱 개발자는 다른 솔루션을 찾을 것입니다. 널리 퍼질 좋은 방법 중 하나는 게임 사전 등록 또는 사전 주문을 허용하는 것입니다. 게임 사전 주문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. PC 및 콘솔 게임 시장은 기존 팬과 게임 구매에 대해 고민 중인 잠재적 플레이어를 유치하기 위해 게임 사전 주문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입니다. 사전 주문 게임은 일반적으로 그렇게 할 인센티브를 제공하는데, 이는 출시 후 게임을 구매하는 게이머에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 이 기능이 모바일 게이머 사이에서 더 인기를 얻으면서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출시하고 새로운 사용자를 확보하는 전체 방법이 바뀔 것입니다.

8. 구독 모델의 부상: 모바일 게임의 구독 모델은 요즘 많은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. 미국에서 매일 사용하는 아이템 기반 PC 및 콘솔 게임의 대부분은 구독 모델을 사용하고 있으며, 모바일 게임 앱이 이를 따르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.

9. 증강 현실 게임이 추진력을 얻을 것: 2018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2억 명의 AR 사용자가 있을 것으로 추정됩니다. 증강 현실은 더 작은 화면에 더 적합하며 모바일 게임 산업의 모습을 바꾸고 있습니다. 대부분의 AR 앱은 아직 개발 단계에 있으며, 첫 번째 앱은 아마도 2016년에 앱 스토어에 출시될 것입니다.

10. 클라우드 기반 게임의 부상: 많은 소규모 및 대규모 게임 회사가 클라우드 기반 게임 앱을 개발하고자 합니다.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 게임은 놀라운 시각화와 소셜 미디어 통합 및 경쟁 플레이 요소를 위해 클라우드의 힘을 활용할 수 있는 하이엔드 게임 엔진을 통합합니다. 모바일 게임 앱 개발자의 주요 목표는 클라우드가 대부분의 지루한 작업을 처리하도록 하여 모바일 게임 디자인 및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것입니다.

11. 성장할 오픈소스 개발: 프리미엄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채택은 게임 앱을 개발하는 소규모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. 오늘날 개발자에게 제공되는 오픈소스의 이점은 소규모 회사가 더 이상 앱을 만들기 위해 값비싼 SDK와 게임 엔진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 그들은 작업에 기성 플랫폼을 사용하고 혁신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.

12. 웨어러블 기술의 시작: 2018년까지 전 세계적으로 약 1억 3,500만 대의 웨어러블 기술이 출하될 것입니다. 그 대부분은 스마트 워치와 손목 밴드로 구성될 것입니다. 웨어러블 기기의 진화에 따라 모바일 게임 앱 개발자는 이러한 기술을 통합하여 고객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려고 할 것입니다. 현재 스마트 워치에서 게임 내 알림을 미러링할 수 있는 게임이 이미 많이 있습니다.

13. 업데이트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: 모바일 게임 업데이트는 더 이상 정기적인 버그 수정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. 주요 모바일 게임 앱 개발자는 "게임 서비스" 모델을 사용하여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참여를 증가시킵니다. 소프트웨어 전문가들은 또한 간단하지만 중독성이 매우 강한 피더 앱의 빠른 성장을 예측합니다.